x86 블레이드 서버 1위, Cisco UCS

 


IDC의 조사에서 시스코가 전 세계 x86 블레이드 서버 시장 선두로 인정 받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고객들이 성능을 강화하고 TCO를 절감하고자 Intel의 새로운 Xeon Scalable 프로세서 제품군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코의 최신 UCS M5 포트폴리오로 시스템을 교체하기 시작한 데 힘입어 Cisco UCS가 의미심장한 성과를 거둔 것입니다.





시스템 설계 방식

약 8년 전 시스코는 이른바 통합 컴퓨팅 시스템이란 시스템을 출시했습니다. 시스코는 기존의 서버 설계 방식으로는 더 이상 앞으로 대두될 IT 과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사실을 직시했습니다. Cisco UCS는 처음부터 IT 인프라를 손쉽게 배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시스코는 Cisco UCS를 통해 컴퓨팅, 네트워크 및 스토리지 인프라가 단일 플랫폼에 통합된 패브릭 중심의 진정한 맞춤형 설계를 실현했습니다. 덕분에 IT 팀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하면서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Cisco UCS는 간결한 통합 관리 모델을 활용하여 수천 개의 서버로 확장할 수 있다는 장점을 무기로 2009년 이후 150회 이상의 성능 벤치마크 세계 기록을 수립했습니다. Cisco UCS를 사용해본 고객들은 가장 든든한 후원자를 자처하면서 Cisco UCS를 세계에 알리는 한편, 새로운 기능과 장점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기회를 빌어 그분들의 노고와 자발적인 협조에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관리를 통한 지속적 혁신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혁신을 게을리하지 않으면 머지않아 엄청난 기회가 찾아올 것이라고 시스코는 믿습니다. 오늘날의 IT는 규모와 복잡성이 가중되는 문제에 직면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을 관리하기가 결코 쉽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시스코는 클라우드 기반 관리 플랫폼인 Cisco Intersight를 출시했습니다.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이 인프라 관리를 간소화하고 머신러닝 및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IT 인프라의 지속적인 학습, 적응, 보호를 실현하도록 돕는 데 있습니다. 기업은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를 원하는데, 그러한 맥락에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려면 Cisco UCS 같은 고도의 적응형 인프라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참고 자료



저자 

팀 스택(Tim Stack) 

시스코 데이터센터/ 버추얼라이제이션 그룹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