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로 클라우드를 보호한다!

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CONCERT)가 발표한 ‘2017년 기업 정보보호 이슈전망 – CONCERT FORECAST 2017’에 따르면 보안 담당자가 가장 고민하는 문제 중 하나로 클라우드 도입에 따른 사이버 위협 증가가 꼽혔다고 합니다. 그 만큼 클라우드 보안은 모든 기업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중요 과제이죠.



그렇다면 클라우드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기업들은 어떤 보안 대책을 세우고 있을까요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로 관리한다!


IDC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완성도 높은 클라우드 환경을 갖춘 기업들 중 대부분이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관리 서비스나 프라이빗 클라우드 호스팅을 통한 보안 서비스와 같이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솔루션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출처: IDC InfoBrief, Cloud Going Mainstream. All Are Trying. Some Are Benefiting. Few Are Maximizing Value)




시스코의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시스코는 이러한 기업들의 수요를 고려해 클라우드를 위한, 클라우드에 의한 보안 솔루션을 선보였는데요, 어떤 솔루션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인터넷 위협에 대한 1차 방어선을 제공하는 시스코 엄브렐러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보안 솔루션으로 모든 사용자들을 신속히 보호해 줍니다. 사전 방어 역량도 갖추고 있어, 공격자들이 공격 인프라를 가동하는 즉시 기업들이 피싱이나 맞춤형 악성코드 등 사이버 공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시스코 클라우드락은 모든 유형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플랫폼을 보호하는 보안 솔루션입니다. SaaS, IaaS PaaS 환경을 안전하게 보호해 주며, 머신 러닝 기능을 갖추고 있어 계정 사용 시 이상 패턴을 감지하고 짧은 시간 안에 먼 거리를 오고 가는 수상한 트래픽을 모두 감시합니다.

 

클라우드 보안은 분명 어려운 과제이지만, 클라우드의 생리를 가장 잘 이해하는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과 함께 단계적으로 접근한다면 효과적인 보안이 가능합니다. 시스코의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과 함께 성공적인 보안을 실천해 보세요!

 

시스코 엄브렐러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 클라우드락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시스코 클라우드 마케팅 부서 시니어 마케팅 매니저 엔리코 푸이야노(Enrico Fuiano)가 작성한 The Apparent ‘Cloud Security Paradox을 바탕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