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Metapod를 선택해야하는 이유


오늘날 기업들은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 구축에 있어 다양한 옵션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기업들은 바이모달(bimodal) IT 접근법을 채택하지요. 


여기서 토막 상식! 바이모달 IT란?

업무 프로세스나 정해진 양식에 맞춰 안정성에 초점을 둔 전통적 '모드 1'과 문제를 바로 해결하고 다양한 방법을 실험하는 신속한 ‘모드2’를 병행하는 방식입니다. 


온 프레미스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기업들의 모드1 성격을 띄는 데이터센터에 모드2의 장점까지 추가할 수 있는 이상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데이터에 대한 자주권과 보안, 그리고 빠른 서비스 제공도 가능하며,  갑작스럽게 증가한 하드웨어 사용도 가능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많은 조직들은 모드2 환경에서 오픈스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픈스택은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IT가 큰 풀의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을 중앙에서 통제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오픈스택은 온 프레미스 환경에서 퍼블릭 클라우드와 거의 비슷한 수준의 API 중심 제어와 유연성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짜라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다


오픈스택은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다는 큰 장점은 있지만 아래와 같은 단점이 있습니다.

  1. 오픈스택을 관리하는 내부 직원이 한 명 이상 필요합니다.
  2. 새로운 기능 추가나 업그레이드 시 회사의 니즈와 맞는지 평가할 필요도 있습니다. 
  3. 그리고 평가 결과 그 기준에 맞지 않을 시에는 그에 맞는 코드를 다시 만들어내야 합니다. 
  4. 직접 오픈스택을 구축하는데 빠르면 2분기, 늦으면 4분기 정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시장출시 시기보다 늦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복잡하게 오픈스택 환경을 직접 관리하는 대신 시스코가 제공하는 Metapod를 사용 하시는 건 어떨까요? Metapod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 팀을 위한, 안정적이고 프로그래밍 가능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동시에, 완벽한 원격 관리로 온-프레미스에서 방화벽 뒤의 퍼블릭 클라우드 경험까지 제공합니다. 



시스코 Metapod퍼블릭 클라우드가 갖고있는 유연성이라는 장점을 고객의 선택에 따라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즉 고객이 원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조립하는 것과 같지요. Metapod의 장점을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시스코 Metapod를 사용하면 즐길 수 있는 혜택


액세스 선택

사용 편의를 위해 풀 셀프서비스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개발자 선택

수 많은 개발자 커뮤니티와 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매니지드 서비스 선택

Metapod는 기업 방화벽 뒤의 퍼블릭 클라우드 경험에 필요한 엔지니어링 및 설정, 지속적인 운영을 제공합니다. Metapod를 도입하신 고객들은 그 시간에 애플리케이션 테스팅, 도입, 스케일링에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시스코 메타포드를 도입하시면 기존보다 65%나 저렴하다는 비용 분석 결과가 나왔습니다. 


가시성 선택
Metapod에는 네트워크 내부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는 툴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덕분에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하고 퍼포먼스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타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주기적으로 새로운 하드웨어를 요구할 뿐만 아니라 미션에 있어 아주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하기 전에 기나긴 지루한 테스팅을 거쳐야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Metapod에 맡기면 되니 참 쉽죠?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장점만을 합쳐놓은 최고의 서비스, 시스코 Metapod를 경험해보세요! 



Metapod 소개자료를 SlideShare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클릭>> 시스코 Metapod



이번 포스팅은 시스코 글로벌 파트너 마케팅 부서의 수석 매니저 젠더 율리먼(Xander Uyleman)이 작성한 Managed Cloud: Your Best Cloud Native Choice를 바탕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